개발 일지

2019. 7. 2. 04:250x0A Develop/LINUX APPL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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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일 : 2019/06/26

종료 일 : 2019/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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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ket 비동기 서버 Version 1

 

1. 소켓 서버 원리 이해 

2. 리눅스에서 kbhit 커스텀해서 사용가능 

3. 터미널 속성을 얻기 위해 'termios' 구조체를 사용할 수 있다.

4. 스레드 잘 못 쓰면 다 꼬인다.

5. 파일 경로명을 지정할 때 주석을 달면서 하지 않으면 너무 헷갈린다. 반드시 주석을 달면서 진행하자. 

(클라이언트로 부터 받는 데이터 저장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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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일 : 2019/06/28

종료 일 :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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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er 비동기 서버 Version 2 

1. C++ 작성 법 일부분 이해 

   - 아주 예전에 2달 정도 깔짝 책만 쓱 보고 공부안했었는데 반성 많이 했음.

2. Make 파일 작성법 이해 

3. operator에 대해 조금 더 공부해보고 싶어짐. 

[+] 이런게 가능함  

   new_sock >> data; // As a return *this 

4. 파일 컨트롤은 "fcntl" 에게 맡기자 

작성 된 코드에서 >>의 의미는 recv임 

ex. 

const ServerSocket& ServerSocket::operator >> (std::string& s) const
{
    if( ! Socket::recv(s))
               throw SocketException("Could not read from socket");
     return *this;
}

 

C++로 Reverse Connection 작성하는 것이 다음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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