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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02 본문

Day02

data type ConS_tanT 2017.11.17 16:49





둘쨋 날이다. 오늘은 분사에 대해 배웠는데, 습관이라는게 참 무서운 것 같다.

예전에 사용했던 잘못 된 영어를 자꾸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언젠간 답지와 똑같아지리.....)!!!


ref: TOEFL WRITING BASIC



간단하게 배운 것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하는' 이라는 것은 현재 분사 (~ing) 

'~된 , ~당한'이라는 것은 과거 분사 (~ed) 


현재 분사는 능동

과거 분사는 수동의 의미가 강하다.



"분사는 형용사처럼 명사를 수식하거나 보어로 쓰인다."




자주 쓰이는 회화 : Have you ever seen (~한 경험이 있니?)

ex) Have you ever seen a flying monkey [명사 수식 현재분사] 


I saw him wearing the stolen watch. [명사 수식 과거분사]


I feel tired every day. [주격 보어 과거분사] 

--> I -> 나 -> 사람 

사람이 피곤하다 (즉, 사람을 피곤하다는 말로 꾸며준다. ) 

사람인데 어떤사람이다? 피곤한 사람이다...! 

★ 주격보어?

사람, 물체 등을 꾸며주는 말! 

형용사 또는 명사가 가능하다. 

이번 예제에서는 tired(형용사) 


I heard her singing in the shower. [목적격 보어 현재분사]

★ 목적격보어?

이번에는 목적어를 보충해주는 말! 

지금 문장에서는 '나' 보다 '그녀'에 비중이 있는 문장일 것이다.

그렇다면 '그녀'를 보충해주는 어떠한 말이 필요한데 "노래부르는 " 이란 현재분사는 나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를 지칭하기 때문에 그녀를 보충해준다고 표현 할 수 있다. 내가 그녀가 샤워할 때 노래부르는 것을 직접 "들었기 때문에" 현재 분사가 쓰인 것이다.


~할 때 / ~ 하기 때문에 / ~ 한다면 / ~ 한 채로 에서는 "분사구문"으로 쓰인다.

[분사구문 + 주절]은 [부사절 + 주절]의 문장 형태를 간단하게 쓸 수 있는 방법으로, 간결한 느낌을 준다.


Seeing her == When i saw her

(When + 주어 + 과거 + 목적어 가능)


Hit by a car == Because I was hit by a car

(차량에 부딪힌 건 능동적인게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 부딪힌 것이기 때문에 수동태를 사용)


Turning around,  == if you turn around 

(If + 주어 + trun around 의 부사절도 가능)


Listening to music,

(동시 상황, 연속적으로 일어난 일일 때는 분사구문을 사용하게 된다)


Seeing her, I felt my heart stop. [시간의 분사구문]

= When i saw her, i felt my heart stop.


Hit by a car, he had to go to hospital. [이유의 분사구문]


Turning around, you will see a big building [조건의 분사구문]


Listening to music, i fell asleep. [동시상황의 분사구문]

지금 화자는,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잠들었기에'

현재 분사가 적절하다. 

복습! 

현재분사는 언제 쓴다?

동시 상황이 진행될 때도 쓸 수 있다...

그리고 능동적인 주체일 때 사용한다.


<분사구문>


1. 분사구문은 부사절의 접속사를 없애고 분사구문의 주어와 주절의 주어가 일치하는 경우 주어를 생략하고 동사를 동사원형 + ~ing 형태로 만들게 된다.

As I felt tired, I went to bed early. 

{분사구문의 주어} == {주절의 주어}

= Feeling tired, I went to bed early.


When she was left alone, she began to cry.

= (Being) Left alone, she began to cry.

★ Being은 대체로 생략하는 경향이 있다.



2. 분사의 부정은 분사 앞에 not 혹은 never


Not knowing what to say, I kept silent.


3. (명사)를 ~하면서 , (명사)를 ~한 채로 with + 명사 + 분사


He listened to the song / with his eyes closed.

-> 그가 노래를 들었다  /  그의 눈은 감겼다 

-> 그가 노래를 들으면서 / 그의 눈은 감겨있었다.

-> with + 명사(his eyes) + 분사 (closed) : ~ 하면서로 재해석 


-> 그는 눈을 감은 상태로 노래를 들었다. 


4. 명사나 부사가 분사와 하이픈으로 연결된 [명사-분사], [부사-분사] : 한 단어의 형용사로 생각하면 됨 


There are many English-speaking countries worldwide.


The professor is well-known in his field of work.


5. ~을 ~당하다. (누군가를 시켜서) ~을 ~하게 하다 

have + 목적어 + 과거분사 


I had my wallet stolen.

-> 지갑을 도둑맞은거니까 (과거)


I had the printer repaired. 

-> 프린터를 수리할 건데 내가 누군가에게 시켰음 (과거) 누구에게 시켰는지는 모르겠음 



오늘 한 영작 오늘도 역시나 많이 틀렸지만 !! 첫 술에 배 부를수 없다..


1. 말하는 앵무새가 나의 주의를 끌었다.

Speaking sparrow was attracted my attention.

Talking about parrot was attracted my attention.

sparrow : 참새 ㅠㅠ 


2. 우리를 향해 오고 있는 소녀가 jessica이다.

The girl comming to us is Jessica.

The girl coming toward us is Jessica.

toward : ~를 향하여

come의 분사는 coming이다 ^^ 


3. 그는 양념 된 스테이크를 먹는 것을 즐긴다.

He enjoys eating seasoned the steak.

He enjoys eating seasoned steaks.

seasoned : 양념 된


4. 그 파티에 초대된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There were many people invented the party 

There were many people invented to the party.


5. 나는 네가 개를 산책시키는 것을 보았다.

I saw you taken a walk your dog. 

I saw you walking a dog. 

내가 너가 산책시키는 것을 "직접"봤으니 능동분사를 사용한 것

처음에 taken a walk라고 생각한 이유는 "보았다" 라는 과거에 단지 치중하여 take a walk : 산책하다의 과거 표현을 적으면 된다고 생각했음.


구글링 해보니 taken a walk는 "막 산책이 다 끝난" 것을 의미했다. 이제 안틀려야겠다.


6. 그녀는 한 시간 내에 프린터를 고치게 했다.

She fixed the printer in an hour.

She had the printer fixed in an hour.

고치게 한 것은 누군가에게 지시한 것이기 때문에 have + object + pp가 되어야 한다. 


7. 길을 걸어가다가, 나는 Ben과 우연히 마주쳤다.

Walking the road(street), I ran into Ben.

Walking down the street, I ran into Ben.

Walking the street라는 표현보다 Walking down the street이라는 표현을 익혀둘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길을 걸은것과, 마주친것은 동일한 시간이기 때문에 현재 분사를 사용하게 된 것이다.


8. 한 남자에게 쫒기며, 그 도둑은 모퉁이를 돌아 뛰었다.

Followed a man, the thief ran around the corner.

Followed by a man, the thief ran around the corner.


9. 그것이 다른 학생의 잘못이라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선생님은 나를 야단쳤다.

Not knowing that another student's fault, the teacher scolded me.

Not knowing it was another student's fault, the teacher scolded me.

야단치다 : scolded

that을 사용하게 되면 다른 학생의 잘못을 알지 못하면 선생님이 저를 꾸짖습니다. 라고 구글번역기에 노출된다. 

아마도 that 뒤의 another student's fault가 Not knowing을 꾸며주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생각한다.


영어는 단 하나의 단어가 달라도 뜻이 변하는것을 다시 한번 느낀다.


10. 그와 이야기하는 것이 지루해졌기 때문에, 나는 양해를 구하고 그 방을 떠났다.

Because I was bored with talked about him, I left the room with an excuse.

(Being) bored with talking to him, I left the room with an excuse.

지루해진 것과 방을 떠난게 거의 동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분사 talking을 썼나보다.

만약에 내가 적은 문장

Because I was bored with talked about him, I left the room with an excuse.

을 


Because I was bored with talking about him, I left the room with an excuse. 

라고 하게 되면 완전히 또 다른 문장이 되어 버린다.

"난 그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지루해해서 양해를 구하고 방을 나갔다."


11. 왼쪽으로 돌면, 당신은 편의점을 발견할 것이다.

Maybe, turn left you will find the convenience store.

Turning left, you will find the convenience store.

If turn left도 되니까 Maybe도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Maybe를 사용하게 되면 음...아마도 왼쪽으로 돌면 당신은 편의점을 발견할 수도 있을거에요가 되어서 별로일 것 같다. 이건 내가 틀린게 맞다. 


 일정이 있어서 갔다와서 마저 공부하고 포스팅하겠습니다 ! 

나와의 약속을 지키기위해 술 마시고도 영작해보았다. 

이 책의 요령을 뒤늦게 알았다. 친구 말로는 "직독직해"를 해야한다고 했다. 

내일부터는 그렇게 진행해야겠다...


12. 해변을 따라서 걷다가, 우리는 게를 잡았다.

Walked along the ocean, we caught a crab.

Walked along the beach, we caught a crab.

ocean은 대양이다. 

beach가 해안가, 해변


13. 돈을 전혀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그 거지에게 약간의 음식을 주었다.

Not having any money, I gave the beggar some food.

any : 부정

some : 긍정


14. 부모에 의해 궁지에 몰려, 그 소년은 마침내 진실을 말했다.

Cornered by parents, the boy finally told the truth.

Cornered by his parents, the boy finally told the truth.

완벽한 문장이 되려면 그의 부모님이라고 했어야 했다...


15. 그의 주소를 몰랐기 때문에, 그녀는 그에게 연락할 수 없었다.

Not knowing his address, she couldn't contact him.


16. 증가하는 자동차의 수는 대도시의 심각한 대기오염과 관련되어 있다.

Increasing car's number was related to serious air pollution of capital city.

The growing number of car is related to serious air pollution of big cites.

capital city : 수도 


17. 당신은 화학 쓰레기를 방출하는 공장 근처에서 살고 싶어 하지 않을 것이다.

You don't want to live, emitting for chemical garbage near by factory.

you wouldn't want to live near a factory emitting chemical wastes

don't want라고 표현했는데 이러면 원하지 않는다가 되는 것이고,
wouldn't want to 라고 하면 ~하고 싶지 않을 것 이다라는 문장이 된다. 


18. 몇몇 프로그램들은 아이들이 보기에 재밌고 교육적이다.

Several programs funny and educational watched by children.

Some programs watched by children are fun and educational.


19. 당신은 책에 쓰여진 귀중한 지혜를 발견할 수 있다.

you can discovered precious wisdom by written book.

You can find priceless wisdom written in book.

by written book : 서면으로


20. 나는 수업 시간에 많은 학생들이 밖에서 빈둥거리는 것을 본 적이 있다.

I had saw that many students idled away during school hours.

I have seen many students idling away outside during school hours.

have + 과거분사 -> have + seen  : ~ 한 적이 있다.

see - saw - seen 을 까먹다니... 혼나야 한다.


21. 나는 시골에서 자랐기 때문에 많은 활동을 즐길 수 있었다.

BecTravause grow up in countryside, I enjoyed many outdoor activities.

Growing up in the countryside, I could enjoy may outdoor activities.


22. 역사적인 인물을 만날 기회가 주어진다면, 나는 아인슈타인을 만나고 싶어 할 것이다.

Take chance meeting historical figure, I will meet to Einstein.

(If) Given the chance to meet a historical figure, I would want to meet Einstein.


내가 영작한것을 번역기에 돌려보니 아주 그냥 엉망진창이다.

Take chance meeting historical figure, I will meet to Einstein. 

=우연히 만난 역사적인 인물, 나는 아인슈타인을 만날 것이다.

예문은 만나지도 않고 기회가 주어지는건데 이미 만난것으로 되어버린다. 

meeting 때문인 것 같다.


23. 나는 식당에서 형편없는 서비스를 마주칠 때 나의 불만을 즉시 표현한다.

encountered poor service in restaurant, I expressed my dissatisfaction right away.

When encountering a poor service at a restaurant, I express my dissatisfaction right away.(immediate)


24.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한 가지를 보내라고 요구받는다면 나는 반도체 칩을 선택하겠다.

Maybe asked to receive one, I selected semiconductor chip represented in korea.

(If) Asked to send one thing representing my country, I would choose a semiconductor chip.


25. 나는 나의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면서, 여행의 경비를 분담할 수 있었다.

Traveling my friends, I could shared travel's expenses.

Traveling with my friends, I could share the expenses of the trip.


26.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배운 교훈은 충고보다 더 오래 지속된다.

Through personal experience learn lessons long stayed than advice.

Lesson learned through personal experience stay longer than advice.


27. 잘 계획된 활동이 당신의 여가 시간을 더 유쾌하게 해준다.

Well-known activity is more enjoyable your free time.

Well-Planed activities make your free time more enjoyable.

Well-known은 잘 알려진이다. 


28. 아이들은 부모가 집안일 하는 것을 도우면서 책임감을 배울 수 있다.

Help parents with household tasks, children can learn to responsibility.

(While) Helping their parents with household tasks, children can learn responsibility.


29. 이웃을 통해 지나가는 차들은 소음 공해를 일으킬 것이다.

Cars pass through neighborhood, cause by noise pollution.

Cars passing through the neighborhood would cause noise pol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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